답변함

김계철 교수님 빅분기 실기 교재 필답형 90포인트 정리자료 관련

3과목 분석모델링에서 ‘분석 모형’과 ‘모델링’의 차이가 무엇인지요? 내용은 거의 유사한데 다른 꼭지로 빼놓으셔서요. 필답형 시험에서 어떻게 구분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비즈 ADsP / 빅데이터분석기사 강사 김계철 입니다.

    답변드립니다.

    데이터 모델링을 통해 우수한 예측모형, 진단모형 등을 완성하게 됩니다.

    모델링과 데이터 마이닝을 사용하여 최적의 모형을 만듭니다.

    꼭지를 분리한 이유는 빅분기 실기 단답형 유형때문입니다.

    분석모형 자체가 큰 카테고리 개념으로 출제 되기 어렵고 출제 키워드가 모델링, 과대적합(과소), 파라미터(하이퍼 파라미터), 데이터분할(교차검증), 훈련/검정/테스트 데이터 로 이어지는 용어가 중요합니다.

    우리 빅분기 시험에서는 실기 필답형 문제가 합격에 영향이 아주 미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교재에 나와 있는 용어 정리만 하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