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함

외벽 및 내벽으로부터 침입열량

외벽, 내벽으로부터의 침입열량 계산할 때 외벽과 내벽의 면적공식을 외벽부하는 층고를 내벽부하는 천장고를 사용하여 계산하던데 왜 외벽부하는 층고, 내벽부하는 천장고를 사용하여 면적을 계산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외벽 면적계산 할 때 층고를 사용하는 것은 이해 하실 것입니다.

    내벽의 경우는 천장이 있기 때문에 천장고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한다면 천장을 지나 천장속에 있는 내벽을 통해서도 열이 전달되지만 전달되는 열량이 크지않고 무시할 만 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