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함
안녕하세요 빅데이터 분석기사 실기 김계철 교수님!
안녕하세요 현재 비전공자이고 요번에 처음 빅데이터 분석기사r 실기를 하는데 교재를 보고 전체적으로 흐름이 연결이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교재 앞장에 있는 작업형 기초 강의를 들었는데도 연습문제가서 응용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하나도 이해가 안되는데 작업형 기초에 있던 식들을 전부 외워서 써야하는 그런건가요? 아니면 기초가 되있는 기준으로 설명을 해주시는 건가요?
0
댓글
안녕하세요.
이패스비즈 ADsP / 빅데이터분석기사 강사 김계철 입니다.
질문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빅분기 실기 출제 유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예를들면 작업형 1유형은 R dplyr 패키지의 주요함수 활용해서 특정 값을 추출해서 제출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반복 연습이 필요해요. 우리 시험은 오픈북이 아니기 때문에 코딩 기능을 암기해야 합니다.예를 들면 dplyr 패키지의 내에 10개의 함수로 구성이 되어 있고 이 10개 함수를 다양한 데이터셋을통해 연습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