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함
빅데이터 분석기사 김계철 교수님
그 r을 공부하다 문득 근본적인게 생각이 났는데 1.()소괄호랑 [] 대괄호의 쓰임이 파이썬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2.파이썬은{} 중괄호도 쓰이는데 r은 {}을 잘 쓰지 않는건가요?
3.어느 상황에서 소괄호를 쓰고 어쩔때 대괄호를 쓰는건가요?
0
댓글
안녕하세요.
이패스비즈 ADsP / 빅데이터분석기사 강사 김계철 입니다.
질의 내용 답변합니다.
1. 파이썬,R에서 대괄호 모두 인덱싱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추출 형태가 다릅니다.
대괄호 갯수, 행렬 방식(행,열) 형태에 따라 출력 결과가 다릅니다.
2. 파이썬도 중괄호는 제어문(for,while)등에 주로 사용 됩니다. R도 동일합니다. 빅분기 시험은 코딩
테스트이기보다는 데이터 분석에 검정 시험이기 때문에 우리 강의에서만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3. 대괄호는 인덱싱과 슬라이싱의 용도로 소괄호는 함수를 적용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