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기사 0점 처리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시험은 한 번에 합격했지만 계속해서 실기시험에서 고배를 마시고 있는 김재욱이라고 합니다.
전에 김계철강사님 수업을 들었었는데요. 전에는 작업형 2유형에 구간별점수라고 해놓고 27점이라는 점수를 줘서 1점 차이로 불합격을 시키더니, 이제는 아예 작업형 제 2유형에서 0점 처리를 해서 불합격을 시켜버렸습니다.
제가 썼던 처리방식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시험장에서 권유하는 방식은 lm인거 같았지만 'lm'으로 방식을 지정하니 계속 에러가 나서 범주형 변수 및 다범주 분류에도 사용할 수 있는 KNN방식을 사용하여 검증을 했고 정상적으로 결과값을 산출하여, 시험장에서 원하는 양식으로 Result.csv라는 파일 명으로 제출을 마쳤습니다.
결과값을 산출하지 못한 것도 아니고, 양식대로 저장하지 못한 것도 아니고, 데이터 스케일링까지 Step_YeoJohnson외 함수를 사용하여 완벽하게 했는데 지금은 강의 기간이 끝났지만 이패스코리아 강의 가이드에 의하면 30점은 얻을 수 있다고 한 작업형 제 2유형에서 구간점수는 커녕 아예 0점 처리가 된 게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실행결과도 1분을 넘지 않았고요. 그래서 재검토신청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자금 사정상 이패스코리아의 강의를 재등록하지는 못했으나 이패스코리아의 교재만으로도 알아서 훈련이 가능한 단계이기에 여전히 교재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전 시험에서도 R코딩 된 것들이 파이썬 코딩에 비해서 유독 0점 처리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그런 경우가 아닌건지, 작업형 제 2유형의 점수가 번복된 경우가 있는지에 대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