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피스톤 토출량 공식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종합반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여지껏 피스톤 배출량 공식을 아래 사진과 같이 알고 있었습니다. 면적*행정길이*회전수*기통수*체적효율

 

그런데 2012년 4월 22일 3번 문제에서는

 

체적효율이 주어졌는데도 불구하고 피스톤배출량 공식 사용 시,

고려하지 않고 풀이가 진행되어서, 왜 그런것인지 궁금하여 질문드리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위 2013년 1회 4번 문제에서 V는 실제흡입냉매체적 입니다. 

    따라서 V는   Vact 로 표현 했어야 했는데 잘못 표현 된 것입니다.

    즉 체적효율이 곱해진 실린더체적(피스톤배출량)은 실제흡입냉매체적(실제배출냉매체적) 

    입니다. 따라서  V는   Vact  :  실제흡입냉매체적(실제배출냉매체적)   이라고 표현했어야 했는데

    잘못 표현된 것입니다.  사과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피스톤 배출량은 아래 그림의 식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