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문제, 피스톤 토출량 공식 질문있습니다. hjy0449 2019년 10월 01일 14:40 공유 과정명: 종합반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여지껏 피스톤 배출량 공식을 아래 사진과 같이 알고 있었습니다. 면적*행정길이*회전수*기통수*체적효율 그런데 2012년 4월 22일 3번 문제에서는 체적효율이 주어졌는데도 불구하고 피스톤배출량 공식 사용 시, 고려하지 않고 풀이가 진행되어서, 왜 그런것인지 궁금하여 질문드리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2일 16:20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위 2013년 1회 4번 문제에서 V는 실제흡입냉매체적 입니다. 따라서 V는 Vact 로 표현 했어야 했는데 잘못 표현 된 것입니다. 즉 체적효율이 곱해진 실린더체적(피스톤배출량)은 실제흡입냉매체적(실제배출냉매체적) 입니다. 따라서 V는 Vact : 실제흡입냉매체적(실제배출냉매체적) 이라고 표현했어야 했는데 잘못 표현된 것입니다. 사과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피스톤 배출량은 아래 그림의 식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위 2013년 1회 4번 문제에서 V는 실제흡입냉매체적 입니다.
따라서 V는 Vact 로 표현 했어야 했는데 잘못 표현 된 것입니다.
즉 체적효율이 곱해진 실린더체적(피스톤배출량)은 실제흡입냉매체적(실제배출냉매체적)
입니다. 따라서 V는 Vact : 실제흡입냉매체적(실제배출냉매체적) 이라고 표현했어야 했는데
잘못 표현된 것입니다. 사과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피스톤 배출량은 아래 그림의 식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