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번문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성적계수를 구할 때 Q/AW 라고 되어있는데 AW는 압축일량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조건에서 축동력 7KW 라고 주어지고 그걸 AW에 대입하였는데 축동력이랑 압축일량은 다른개념 아닌가여?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축동력은 압축기를 돌리기 위한 것이므로 (실제 압축일량 + 기계효율)  입니다.
    2. 성적계수 =  증발열량 / 압축일량  입니다.

    여기서 압축일량은  투입된 소요일량의 개념입니다.

     

    그리고 축동력은 실제 투입된 소요일량이므로

    따라서 실제성적계수 = 증발열량 / 축동력   이 되는 것입니다.

     

    이론성적계수 = 증발열량/이론 압축일량

    실제성적계수 = 증발열량/실제 압축일량

    실제성적계수 = 증발열량/ 축동력 

     

    * 실제성적계수에 적용되는 압축일량은  그때 그때마다 

      실제압축일량 일 수도 있고, 축동력 일 수도 있습니다.

      주어진 조건에 따라 판단하셔야 합니다.

     

    실제압축일량 = 이론압축일량 x 압축효율

    축동력 = 실제압축일량 x 기계효율

    축동력 = 이론압축일량 x 압축효율 x 기계효율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