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9월 2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성적계수구할떄  분모에 동력인 10-9  분자에 증발기능력8-4 가 들어가야되는거아닌가요?

식이다른거 같은데 제가 아는식이랑 성적계수 구하는식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설령 답지에 나와있는식이 맞다 하면 제가 아는식이랑 구하는 방식의 차이가 무엇이며 어떤문제에 적용을 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성적계수는 = Qe / AW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분모에 동력인 10-9  분자에 증발기능력8-4 를 적용하는 경우는 

    분모, 분자의 냉매량이 같을 때 입니다.

    이문제에서는  압축기에서 압축한 냉매량과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량이 다르기 때문에

    증발열량 Qe 와 압축일량 AW를 각각 구하여 적용하든지 

    Qe와 AW 구하는 식을 성적계수식에 대입하여  성적계수를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