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9월 2번 질문입니다 kgakin 2019년 10월 01일 11:5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성적계수구할떄 분모에 동력인 10-9 분자에 증발기능력8-4 가 들어가야되는거아닌가요? 식이다른거 같은데 제가 아는식이랑 성적계수 구하는식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설령 답지에 나와있는식이 맞다 하면 제가 아는식이랑 구하는 방식의 차이가 무엇이며 어떤문제에 적용을 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2일 15:3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성적계수는 = Qe / AW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분모에 동력인 10-9 분자에 증발기능력8-4 를 적용하는 경우는 분모, 분자의 냉매량이 같을 때 입니다. 이문제에서는 압축기에서 압축한 냉매량과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량이 다르기 때문에 증발열량 Qe 와 압축일량 AW를 각각 구하여 적용하든지 Qe와 AW 구하는 식을 성적계수식에 대입하여 성적계수를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성적계수는 = Qe / AW 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분모에 동력인 10-9 분자에 증발기능력8-4 를 적용하는 경우는
분모, 분자의 냉매량이 같을 때 입니다.
이문제에서는 압축기에서 압축한 냉매량과 증발기에서 증발한 냉매량이 다르기 때문에
증발열량 Qe 와 압축일량 AW를 각각 구하여 적용하든지
Qe와 AW 구하는 식을 성적계수식에 대입하여 성적계수를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