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3회 8번 문제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조명 부하 구할 때,  실내에서 쓰던 백열등 q= 0.86*W*f 형광등 q=1*W*f 안쓰고 단위환산만 해주셨는데 왜 그런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백열등 q= 0.86*W*f     형광등 q=1*W*f  식은   W를 kcal/h로 환산하는 식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kW를 kJ/h  로 환산하면 되기 때문에 위공식을 이용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