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3회 8번 문제 질문 lmj2859 2019년 10월 01일 16:4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조명 부하 구할 때, 실내에서 쓰던 백열등 q= 0.86*W*f 형광등 q=1*W*f 안쓰고 단위환산만 해주셨는데 왜 그런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2일 16:4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백열등 q= 0.86*W*f 형광등 q=1*W*f 식은 W를 kcal/h로 환산하는 식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kW를 kJ/h 로 환산하면 되기 때문에 위공식을 이용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백열등 q= 0.86*W*f 형광등 q=1*W*f 식은 W를 kcal/h로 환산하는 식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kW를 kJ/h 로 환산하면 되기 때문에 위공식을 이용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