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회차 7번문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송풍량을 구할 때 저는 전열부하=G*(h1-h2) 를 이용해서 구했는데 3575.38 (m^3/h) 값이 나왔습니다. 풀이에 있는 답과 대략 120정도 차이가 나는데 이정도면 괜찮나여?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20정도가 괜찬은 지에 대한 것은 저로서는 답변하기 곤란합니다.

    왜냐하면  문제의 조건으로 주어진 현열부하, 온도차, 정압비열, 비체적으로 얼마든지 

    구할 수 있는 송풍량을 주어지지도 않은 엔탈피 값을 불확실하게 선도에서 읽어서 

    송풍량을 궂이 구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온도차로 구할 수 없을 때만 엔탈피차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학적으로 말하면 온도차로 구한 값과 엔탈피차로 구한 값은 같아야 하지만

    실제는 소수점의 차이와 읽은 수치의 오차 등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인 온도차로 송풍량을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