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1번입니다. dnwhdqor 2019년 10월 03일 15:21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조건에서 '조명: 형광등 1800W, 전구 1000W(주간조명 1/2 점등)' 이라고 되어있어서 저는 전구에만 점등율을 1/2로 적용하였는데 형광등에도 점등율을 적용하더군요. 헷갈릴 수 있게 주어진건가요 아니면 이렇게 나오는게 당연한건가여?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4일 02:25 (편집된 시간 2019년 10월 04일 02:2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결론은 형광등에도 점등율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 합리적인 판단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전구에만 점등율을 적용할 수도 있지만 만약 전구에만 점등율을 적용해야 한다면, 점등율은 전구에만 적용한다고 좀더 상세히 표현되었어야 합니다. 다만 좀더 명확히 출제하려면 형광등 1800W, 전구 1000W(주간조명 1/2 점등) 보다는 형광등 1800W, 전구 1000W, 주간조명 1/2 점등 이라고 표현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정리합니다. 형광등에도 점등율을 적용해야한다고 판단됩니다,. 의심나는 것은 시험 감독관에게 질문하셔셔 확인하시고 문제를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결론은 형광등에도 점등율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 합리적인 판단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전구에만 점등율을 적용할 수도 있지만 만약 전구에만 점등율을
적용해야 한다면, 점등율은 전구에만 적용한다고 좀더 상세히 표현되었어야 합니다.
다만 좀더 명확히 출제하려면 형광등 1800W, 전구 1000W(주간조명 1/2 점등) 보다는
형광등 1800W, 전구 1000W, 주간조명 1/2 점등 이라고 표현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정리합니다.
형광등에도 점등율을 적용해야한다고 판단됩니다,.
의심나는 것은 시험 감독관에게 질문하셔셔 확인하시고 문제를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