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도율에대해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열전도율의 si단위는 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SI 단위는 일과 열을 모두 한가지 단위 즉 에너지 단위인 kJ 또는 J로 표기합니다.

    공학단위의 열전도율 단위는 kcal/m² h ℃ 이므로 kcal를 kJ로 바꿔주면 SI단위가

    됩니다.

     

    SI 단위 열전도율 : kJ/m² h K = kJ/m² h ℃

    여기서 kJ/s = kW 이므로

    SI단위 열전도율을 kW단위로 쓸수 있습니다.

    즉, kJ/m² h K = kW/m² K 또는 kW/m² ℃ 로 쓸 수 있습니다.

     

    참고로 : 절대온도차 1K의 차이는 섭씨온도차 1℃의 차이와 같기 때문에

    종종 SI단위 열전도율 단위를 kJ/m² h ℃ 또는 kW/m² ℃ 로

    쓰기도 합니다.

    즉, 섭씨온도차 29℃ - 27℃ = 2

         절대온도차 (29+273)K – (27+273)K = 2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