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1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사진을 올리면 회전이 안된상태에서 올라오네요..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그림을 엄밀히 그리면 위 사진에서 제가 그린 그림처럼 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하는데 맞나요?

냉각관의 두께가 매우 얇으므로  Ao=Ai 같다고 두면 결국 해설과 같은 식이 나오는데요..

제 생각은 외표면적 기준이든 내표면적 기준이든 

식의 출발점은 원통의 열전달로 접근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원통의 열전달식은 내외표면적이 표시되어야 맞습니다.

    이문제에서 관의 두께나 내외표면적비가 주어지지 않아 무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열전도저항을 무시한 다고 했으므로 관의 두께를 무시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하신 것처럼 처음시작하는 식에는 내외 표면적이 표시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