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1번 질문있습니다. hjqad1 2019년 10월 04일 06:0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사진을 올리면 회전이 안된상태에서 올라오네요..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그림을 엄밀히 그리면 위 사진에서 제가 그린 그림처럼 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하는데 맞나요? 냉각관의 두께가 매우 얇으므로 Ao=Ai 같다고 두면 결국 해설과 같은 식이 나오는데요.. 제 생각은 외표면적 기준이든 내표면적 기준이든 식의 출발점은 원통의 열전달로 접근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4일 23:3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원통의 열전달식은 내외표면적이 표시되어야 맞습니다. 이문제에서 관의 두께나 내외표면적비가 주어지지 않아 무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열전도저항을 무시한 다고 했으므로 관의 두께를 무시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하신 것처럼 처음시작하는 식에는 내외 표면적이 표시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원통의 열전달식은 내외표면적이 표시되어야 맞습니다.
이문제에서 관의 두께나 내외표면적비가 주어지지 않아 무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열전도저항을 무시한 다고 했으므로 관의 두께를 무시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하신 것처럼 처음시작하는 식에는 내외 표면적이 표시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