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1회 1번문제 lmj2859 2019년 10월 03일 13:5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각 구간의 유량 구할 때 전열량 공식으로 q=GC델타t 를 쓰셨는데요. q=GC델타t 는 현열량에 대한 공식아닌가요? 이 문제에서 전열량으로 이 공식을 써도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4일 01:49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각실로 보내지는 전열부하(현열부하+잠열부하)를 냉수가 모두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냉수가 온도차 5℃ 상승하면서 전열부하를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냉수는 현열변화 만으로 실내공기의 전열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공기의 풍량을 구해야 한다면 현열부하만 가지고 풍량을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각실로 보내지는 전열부하(현열부하+잠열부하)를 냉수가 모두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냉수가 온도차 5℃ 상승하면서 전열부하를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냉수는 현열변화 만으로 실내공기의 전열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공기의 풍량을 구해야 한다면 현열부하만 가지고 풍량을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