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1회 1번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각 구간의 유량 구할 때 전열량 공식으로 q=GC델타t 를 쓰셨는데요.

q=GC델타t 는 현열량에 대한 공식아닌가요? 이 문제에서 전열량으로 이 공식을 써도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각실로 보내지는 전열부하(현열부하+잠열부하)를 냉수가 모두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냉수가 온도차 5℃ 상승하면서 전열부하를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냉수는 현열변화 만으로 실내공기의 전열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공기의  풍량을 구해야 한다면 현열부하만 가지고 풍량을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