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2회차 11번 daddybug 2019년 10월 04일 06:4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17년 2회차 11번 COP 구할때 제가 푼 방식으로 풀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5일 00:22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문제에서 식을 세우라고 하지 않고 단순히 성적계수와 냉동효과를 구하라고 했으므로 질문하신 것처럼 구해도 맞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역브레이턴 사이클의 계산에서 많은 사람들이 절대온도를 사용하다보니 채점관도 절대온도에 익숙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시면 절대온도로 표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풀이과정의 공식을 답지에 표시하지 않고 결과만 계산한다면 궂이 절대온도로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것은 냉동효과 및 성적계수를 구하는 식이 모두 온도차로 되어있어서 질문하신 것처럼 섭씨온도로 계산해도 결과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절대온도차로 구하는 것과 섭씨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같은 이유는 절대온도차ΔT 1K = 섭씨온도차Δt 1℃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daddybug 2019년 10월 05일 08:57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문제에서 식을 세우라고 하지 않고 단순히 성적계수와 냉동효과를 구하라고
했으므로 질문하신 것처럼 구해도 맞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역브레이턴 사이클의 계산에서 많은 사람들이 절대온도를
사용하다보니 채점관도 절대온도에 익숙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시면 절대온도로 표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풀이과정의 공식을 답지에 표시하지 않고 결과만 계산한다면 궂이
절대온도로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것은 냉동효과 및 성적계수를 구하는 식이 모두 온도차로 되어있어서
질문하신 것처럼 섭씨온도로 계산해도 결과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절대온도차로 구하는 것과 섭씨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같은 이유는
절대온도차ΔT 1K = 섭씨온도차Δt 1℃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