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2회차 1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17년 2회차 11번 COP 구할때

 

제가 푼 방식으로 풀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문제에서 식을 세우라고 하지 않고 단순히 성적계수와 냉동효과를 구하라고

    했으므로 질문하신 것처럼 구해도 맞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역브레이턴 사이클의 계산에서 많은 사람들이 절대온도를

    사용하다보니 채점관도 절대온도에 익숙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시면 절대온도로 표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풀이과정의 공식을 답지에 표시하지 않고 결과만 계산한다면 궂이

    절대온도로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것은 냉동효과 및 성적계수를 구하는 식이 모두 온도차로 되어있어서

    질문하신 것처럼 섭씨온도로 계산해도 결과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절대온도차로 구하는 것과 섭씨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같은 이유는

    절대온도차ΔT 1K = 섭씨온도차Δt 1℃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