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7월 9일 문제 10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송풍기의 전압을 구할시 취출구 손실은 가장먼 곳 하나만 추가하는건가요?

그리고 속도로 인한 손실은 왜 더 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마찰손실은 압력(힘)과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압력,힘)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하여서만 마찰손실(압력,힘)을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송풍기가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인 A-B-C-D-E-F-G-H 경로에 공기를 보낼 수 있는 힘(압력)이 있다면 그 보다 마찰손실이 작은 A-B-C-D-E-I경로 또는 A-B-C-D-E-F-J 경로에 대해서도 당연히 공기를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인 A-B-C-D-E-F-G-H에 대해서만 마찰 손실을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다만 송풍기가 보내야 할 전체 풍량은 G-H로 나가는 풍량, E-I로 나가는 풍량, F-J로 나가는 풍량을 모두 합한 풍량 이어야 합니다.

    2.마찰손실은 모두 속도에 의해 발생하는 손실입니다.

    그리고 송풍기정압을 구할 때 적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