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공조냉동기사 실기시험 및 여러문제 질문입니다
실기 시험에서 식 작성 시에 제가 임의로 기호를 정해서 문제를 풀면 감점 대상인가요? 예를 들어 흡수식냉동기 문제에서 아무런 기호가 주어지지 않았지만 제가 식에 응축열량을 qc 증발열량을 qe 이런 식으로 식에 써서 문제를 풀어도 상관 없나요? 아니면 문제지에 qc를 응축열량으로 설정했다고 적어야하나요?
또한 궁금한게 실시교재 181쪽에 관 지름 찾을 땐 찾은 값보다 큰 값으로 크기를 적어주는데 왜 183쪽 덕트 문제에서 덕트 크기 값은 찾은 값의 위 값이 아니라 찾은 값으로 적어주는건가요?
215쪽에 선도 그릴 때 3점이 포화액선에 오도록 그려져있는데 살짝 과냉각 준 상태로 점 찍어주면 안되는건가여?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문제풀이에 식을 세울 때 일반적인 기호를 사용하시면 가장좋습니다.
기호가 주어지지 않았으면 임의로 정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그러나 답을 쓸 때는 기호 보다는 요구하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응축열량을 구하라고 했으면 qc = 보다는 응축열량 = 이라고 하시든지
응축열량 qc = 이라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강관 및 동관 등 관류는 공장에서 대량생산되므로 우리가 원하는 대로 관경을 제작할 수 없으므로
시중에 나와있는 관경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딱 맡는 것이 없을 경우에는 한단계 큰것을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덕트는 주문제작을 합니다. 따라소 우리가 필요한 규격의 덕트를 만들 수 있으므로
계산에 나온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질문하신 대로 3점은 과냉각 점에 찍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