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님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1. 2015년 3회차 8번 재질문 있습니다.
"1. hx=0.24t + x(597.3+0.441t) 이용해서 풀려면 절대습도 x를 모르기 때문에 풀수가 없습니다."
라고하셨는데, 강의에서 절대습도 x=0.622*Pw/(P-Pw) 를 이용하셨더라구요.
똑같이 적용 할 수 있지 않나요??
(저는 이렇게 접근해서 풀었는데, 비약이 없는지 확답을 듣고자 질문해봅니다.)
2. 2017년 4월 1번
"물이 흐르는 배관의 경우는 강관과 동관으로 만들어 대량 생산하기 때문에 표의 위에 것을 선택해야 하는 것 이라고 봐야되며, 반대로 덕트의 치수를 결정할때엔 정확한 값을 읽어야 된다"
요약하자면,
덕트->정확한 값
배관->위의 것 선택
이렇게 정리해도 무방한가요?
또한,
덕트는 공기이동이므로 각실의 현열부하로 풍량을 계산하고
배관은 물의이동이므로 각실의 현열+잠열로 유량을 계산한다 라는게 기본 포인트겠죠?
3. 2010년 7월 3번문제
플레이트 핀 코일 증발기 문제인데요.
만약,' (1) 증발기의 외표면 기준 열통과율 K' 라는 조건이 아닌
'냉매 전열면 기준 열통과율' 을 요구한다면 내표면적기준 열통과율 식을 써야 되고
공기 전열면 기준 열통과율 이라고 요구한다면 외표면적기준 열통과율 식을 써야 된다는 식으로
생각할 수 있고, 또 이렇게 나올 수도 있나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비약없습니다.
Pw = ΦPs를 적용하셔야 합니다.
2. 질문하신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3. 질문하신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