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님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1. 2015년 3회차 8번 재질문 있습니다.

"1. hx=0.24t + x(597.3+0.441t) 이용해서 풀려면 절대습도 x를 모르기 때문에 풀수가 없습니다."

라고하셨는데, 강의에서 절대습도 x=0.622*Pw/(P-Pw) 를 이용하셨더라구요.

똑같이 적용 할 수 있지 않나요?? 

(저는 이렇게 접근해서 풀었는데, 비약이 없는지 확답을 듣고자 질문해봅니다.)

 

2. 2017년 4월 1번

"물이 흐르는 배관의 경우는 강관과 동관으로 만들어 대량 생산하기 때문에 표의 위에 것을 선택해야 하는 것 이라고 봐야되며, 반대로 덕트의 치수를 결정할때엔 정확한 값을 읽어야 된다"

요약하자면,

덕트->정확한 값

배관->위의 것 선택 

이렇게 정리해도 무방한가요?

또한,

덕트는 공기이동이므로 각실의 현열부하로 풍량을 계산하고

배관은 물의이동이므로 각실의 현열+잠열로 유량을 계산한다 라는게 기본 포인트겠죠?

 

3. 2010년 7월 3번문제

플레이트 핀 코일 증발기 문제인데요.

만약,' (1) 증발기의 외표면 기준 열통과율 K'  라는 조건이 아닌

'냉매 전열면 기준 열통과율' 을 요구한다면 내표면적기준 열통과율 식을 써야 되고

공기 전열면 기준 열통과율 이라고 요구한다면 외표면적기준 열통과율 식을 써야 된다는 식으로

생각할 수 있고, 또 이렇게 나올 수도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비약없습니다.

       Pw = ΦPs를 적용하셔야 합니다.

    2. 질문하신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3. 질문하신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