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07 06 , 3번입니다, 2013 10 06 9번, 2017 04 16 8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강사님 이질문을 아래에도 했었는데 풀이과정을 공지에 시험전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 04 16 문제 8, 2014 07 06 문제 3번)
  • 이내용을 마무리 하고 시험에 임할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강사님께서 아래 질문했던것에 정정하여 올리신다고 하셨습니다.)만약 두문제중 하나가 맞는풀이과정이라면 답글 다실때 몇번은 맞는것이라고 적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지금 혼선이 와서 정정해주시는 풀이과정 보고 정리를 하고자 함입니다.)
  • 그리고 2013 10 06일 9번에서도 피스톤 토출량 구하는것이 있는데 G x v1 (1349.91 x 0.125) 가 이론적인 량이고, G x v1 x 0.64(체적효율) 이 실제적인 량이 되는것이 아닌지요? 풀이및 설명에는 G x v1 / 0.64 (1349.1 x 0.125 /0.64) 가 이론적인 량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2014년 7월 6일 문제3번에서

    체적효율 = Vact / V = G.v / V 이며,

    여기서 G는 실제냉매량을 나타낸 것입니다.

    Vact = Gact x v  로 표현하면 다른 모든 문제와 혼동이 되기 때문에 Gact로 표현하지 않은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풀이에서 G는 실제냉매량이며   저단측  실제냉매량은 GL, 고단측 실제냉매량 은  GH  입니다.  

    2. 2017년 4월 16일 문제8번 풀이과정도 맞습니다.

    3. 2013년 10월 6일 문제 9번 풀이과정도 맞습니다.

      피스톤 토출량 = 체적효율을 감안하여  장치내에 흐르는 실제 냉매량을 배출할 수 있는 피스톤 배출체적 즉, 피스톤의 이론 배출체적  입니다

      따라서 실제냉매체적 보다 피스톤 배출체적(토출량)이 커야 합니다.

      [피스톤 배출체적(토출량) = 실제냉매체적 / 체적효율]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