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회 문제 2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15년 1회 문제 2번 질문드립니다.

문제 2번의 (3) 최대부하 발생 시의 취출풍량 구하는 식에서

최대부하에서 잠열을 빼서 풍량을 구하는데, 

원래 대부하발생으로 인한 취출풍량 구할때는 잠열을 빼야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2)번 문제에선 실내 냉방부하 최대발생시간을 고려하였을 때 잠열도 고려를 하였는데

많이 헷갈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풍량을 계산할 때  현열부하만으로 계산 할 경우는  온도차로 계산하며,

    전열부하로 계산하는 경우는 엔탈피 차로 계산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풍량 계산은  현열과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열부하 qs = r Q Cp Δt

    전열부하 qT = r Q Δh

    위 두식에서 풍량 Q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현열부하와 온도차로 계산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