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3번문제입니다. dnwhdqor 2019년 10월 04일 13:5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외기부하는 헌열과 잠열로 이루어져있어서 Gh 로 구해야 할거 같은데 이 문제에서 온도로 구한건 왜그런건가여? 문제에서 엔탈피가 주어지지 않아서 그런건지....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5일 15:0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기준에 잠열부하는 무시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외기부하의 잠열부하는 무시하게 되므로 현열부하만 계산하면 됩니다. 그리고 절대습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잠열부하를 계산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난방코일로는 잠열부하를 감당할 수가 없으며 잠열부하는 가습기가 감당하므로 난방에서는 잠열부하를 구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정리합니다. 외기부하의 잠열부하는 문제의 주어진 조건에 의해 무시하므로 현열부하만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기준에 잠열부하는 무시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외기부하의 잠열부하는 무시하게 되므로 현열부하만 계산하면 됩니다.
그리고 절대습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잠열부하를 계산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난방코일로는 잠열부하를 감당할 수가 없으며 잠열부하는
가습기가 감당하므로 난방에서는 잠열부하를 구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정리합니다.
외기부하의 잠열부하는 문제의 주어진 조건에 의해 무시하므로 현열부하만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