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회 3번 질문있습니다. hjqad1 2019년 10월 07일 11:3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1. 난방부하q=87000kcal/h 를 실내부하로 봐야되나요? "난방부하=실내부하+장치내의 손실부하+ 외기부하" 로 알고있는데,, 이 문제에선 실내부하로 보고 접근하는 것 같아서요. 즉, 가열코일부하=실내부하(난방부하)+외기부하 이렇게 봐야 되나요? 2.답안 작성시 (i), (ii), (iii) 기호나 ∴ 와 같은 기호 써도 상관없을까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7일 16:09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1.난방부하의 종류에는 실내부하,장치내의 손실부하, 외기부하 , 극간풍부하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난방부하=실내부하+장치내의 손실부하+ 외기부하" 라고 외우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비의 열량은 부하라는 표현 보다는 용량이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로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출제를 좀도 명확하게 하려면, 실내부하 라고 표현 했으면 혼동이 없었을 것인데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2. 답안작성시 최종답은 요구하는 용어를 쓰셔야 합니다 "응축열량을 구하시오" 했다면 답안지 작성은 "응축열량 = " 이라고 쓰셔야 합니다. 3. 풀이과정에서 (i), (ii), (iii) 기호나 ∴ 와 같은 기호는 써도 상관없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의심나는 것은 감독관에게 질문하셔서 확실히 하시는 것이 마음편히 시험을 볼 수 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요즘은 시험 기준이 자주 바뀌기 때문에 시험시간에 확인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imjaeki 2019년 10월 10일 12:20 교수님 답안지 작성요령을 게시판에 올려놓았씁니다. 참고 바랍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1.난방부하의 종류에는 실내부하,장치내의 손실부하, 외기부하 , 극간풍부하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난방부하=실내부하+장치내의 손실부하+ 외기부하" 라고 외우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비의 열량은 부하라는 표현 보다는 용량이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의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로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출제를 좀도 명확하게 하려면, 실내부하 라고 표현 했으면 혼동이 없었을 것인데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2. 답안작성시 최종답은 요구하는 용어를 쓰셔야 합니다
"응축열량을 구하시오" 했다면 답안지 작성은 "응축열량 = " 이라고 쓰셔야 합니다.
3. 풀이과정에서 (i), (ii), (iii) 기호나 ∴ 와 같은 기호는 써도 상관없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의심나는 것은
감독관에게 질문하셔서 확실히 하시는 것이 마음편히 시험을 볼 수 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요즘은 시험 기준이 자주 바뀌기 때문에 시험시간에 확인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답안지 작성요령을 게시판에 올려놓았씁니다.
참고 바랍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