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0.16 기출 7번 문제입니다 takeit78 2019년 10월 07일 18:14 공유 강사님. 난해한 문제인데 풀이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풀이에서 Z~F구간의 총 마찰손실을 구하는데 엘보구간 저항+장방형 분기구간+장방향 직선구간 이렇게 3가지 마찰손실을 합산합니다. 그런데 Z ~F구간은 분기구간인데 상기 직선구간까지 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8일 03:24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Z~F 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하라는 것은 Z에서 부터 F 까지의 덕트에 대한 마찰손실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Z에서 부터 F에 이르는 동안 직관과 분기부분과 엘보부분에 대한 마찰손실을 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Z~F 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하라는 것은 Z에서 부터 F 까지의 덕트에 대한 마찰손실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Z에서 부터 F에 이르는 동안 직관과 분기부분과 엘보부분에 대한 마찰손실을 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