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8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문제8번 표에서 문득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SI단위로 구하고자 한다면, 전양정 단위가 mmaq가 아닌 Pa로 나오더라구요.

그럼 축동력 L(kw)=전양정*유량 만 해주면 되지않나요? 공학단위처럼 비중량*전양정*유량을 곱해주는게 아닌,,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전양정이 Pa로 나오면  Pa x Q 로 구하시면 됩니다.

    동력 단위가 kW 또는 W로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직접 계산해 보시면 시험시간에 당황하지 않고

    풀수 있을 것입니다.

    연습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