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8번 질문드립니다. hjqad1 2019년 10월 08일 10:4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문제8번 표에서 문득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SI단위로 구하고자 한다면, 전양정 단위가 mmaq가 아닌 Pa로 나오더라구요. 그럼 축동력 L(kw)=전양정*유량 만 해주면 되지않나요? 공학단위처럼 비중량*전양정*유량을 곱해주는게 아닌,,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9일 00:1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전양정이 Pa로 나오면 Pa x Q 로 구하시면 됩니다. 동력 단위가 kW 또는 W로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직접 계산해 보시면 시험시간에 당황하지 않고 풀수 있을 것입니다. 연습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전양정이 Pa로 나오면 Pa x Q 로 구하시면 됩니다.
동력 단위가 kW 또는 W로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직접 계산해 보시면 시험시간에 당황하지 않고
풀수 있을 것입니다.
연습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