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6.04.17 5번문제

 송풍기전압을구할때(2)  직관부+곡관부+에어필터+공기냉각기+공기가열기+취출구 맞나요? 

맞다면 취출구는 3개인데 왜 1만 더해준거죠?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마찰손실은 압력(힘)과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압력,힘)이 가장 큰 경로에 대하여서만 마찰손실(압력,힘)을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송풍기가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인 A-B-C-D-E-F-G-H 경로에 공기를 보낼 수 있는 힘(압력)이 있다면 그 보다 마찰손실이 작은 A-B-C-D-E-I경로 또는 A-B-C-D-E-F-J 경로에 대해서도 당연히 공기를 보낼 수 있는 힘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인 A-B-C-D-E-F-G-H에 대해서만 마찰 손실을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취출구 손실은 H 취출구 1개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송풍기가 보내야 할 전체 풍량은 G-H로 나가는 풍량, E-I로 나가는 풍량, F-J로 나가는 풍량을 모두 합한 풍량 이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히 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빕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