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회 문제2 kjk4952 2019년 10월 05일 09:39 공유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임재기교수님 교수님 구조체라고 하는것은 외,내벽과 유리를 뜻하는 것 인가요?? 정의가 어떻게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5일 16:1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건축에서 구조체라고 하면 유리는 빠집니다. 구조체는 어떤 힘을 지탱할 수 있는 구조의 물체이기 때문에 건축적인 면에서 보면 유리는 구조체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부하계산의 경우는 구조체에 포함되어있는 유리창을 빼고 냉방부하를 계산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유리에 대한 열량을 계산하게 된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건축에서 구조체라고 하면 유리는 빠집니다.
구조체는 어떤 힘을 지탱할 수 있는 구조의 물체이기 때문에
건축적인 면에서 보면 유리는 구조체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부하계산의 경우는 구조체에 포함되어있는 유리창을 빼고 냉방부하를 계산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유리에 대한 열량을 계산하게 된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