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회 문제2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임재기교수님 교수님 구조체라고 하는것은 외,내벽과 유리를 뜻하는 것 인가요?? 정의가 어떻게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건축에서 구조체라고 하면 유리는 빠집니다.

    구조체는 어떤 힘을  지탱할 수 있는 구조의 물체이기 때문에

    건축적인 면에서 보면 유리는 구조체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부하계산의 경우는 구조체에 포함되어있는 유리창을 빼고 냉방부하를 계산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유리에 대한 열량을 계산하게 된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