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도 1회 문제 3번 질문있어요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문제에서 효율은 주어지지 않았는데 만약 저압 압축기와 고압 압축기의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이 각각 주어진다면 성적계수 공식이 어떻게 될나요??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주어지면  실제성적계수를 구하는 것이되며

    교재에서 구한 성적계수에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주면 됩니다.

    만약 압축효율만 주어지고 성적계수를 구하라고 하면서 엔탈피로 표시하라고 하면

    압축일량을 실제 압축일량을 대입하면 됩니다.

     COP = GL(h2-h1)/[(GL(h3'-h2) + Gh(h6'-h5)]  가 됩니다.

    여기서  h3'는 저단측 실제 압축후의 냉매 엔탈피

                 h6'는 고단측 실제 압축후의 냉매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