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도 1회 문제 3번 질문있어요 lmj2859 2019년 10월 05일 13:0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문제에서 효율은 주어지지 않았는데 만약 저압 압축기와 고압 압축기의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이 각각 주어진다면 성적계수 공식이 어떻게 될나요?? -1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6일 10:5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주어지면 실제성적계수를 구하는 것이되며 교재에서 구한 성적계수에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주면 됩니다. 만약 압축효율만 주어지고 성적계수를 구하라고 하면서 엔탈피로 표시하라고 하면 압축일량을 실제 압축일량을 대입하면 됩니다. COP = GL(h2-h1)/[(GL(h3'-h2) + Gh(h6'-h5)] 가 됩니다. 여기서 h3'는 저단측 실제 압축후의 냉매 엔탈피 h6'는 고단측 실제 압축후의 냉매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주어지면 실제성적계수를 구하는 것이되며
교재에서 구한 성적계수에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누어 주면 됩니다.
만약 압축효율만 주어지고 성적계수를 구하라고 하면서 엔탈피로 표시하라고 하면
압축일량을 실제 압축일량을 대입하면 됩니다.
COP = GL(h2-h1)/[(GL(h3'-h2) + Gh(h6'-h5)] 가 됩니다.
여기서 h3'는 저단측 실제 압축후의 냉매 엔탈피
h6'는 고단측 실제 압축후의 냉매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