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도 1회차 7번문제 lmj2859 업데이트 시간 2019년 10월 05일 18:3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이 문제에서 보일러 효율이 주어졌는데 사용을 안하셨는데 왜 안해도 되나요? 그렇다면 어떤걸 구할 때 이 효율을 사용해서 계산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6일 13:5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보일러 효율의 개념은 일반 기계장치의 효율과 다릅니다. (보일러 효율 = 보일러의 정격출력 / 버너의 출력) 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주어진 보일러 효율은 문제풀이에 전혀 이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 2013년 1회 5번 (2)오일버너 용량(Qo)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보일러 효율의 개념은 일반 기계장치의 효율과 다릅니다.
(보일러 효율 = 보일러의 정격출력 / 버너의 출력) 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주어진 보일러 효율은 문제풀이에 전혀 이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 2013년 1회 5번 (2)오일버너 용량(Qo)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