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3번 질문입니다. jangmr05 2019년 10월 07일 04:3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2018년 1회 3번 문제에서 (4) 가열기 용량을 구할때 GCT로 계산하면 감점 되나요? 가열은 현열량이라고 알고 있는데 왜 Gh랑 GCT랑 값이 다르게 나오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7일 06:43 (편집된 시간 2019년 10월 07일 06:4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온도로 구해도 됩니다. 온도로 구하면 qH = G·Cp·∆t = 1000 x 0.24 x (36.1-15.5) = 49440kcal/h 엔탈피로 구하면 qH = G·∆h = 1000 x (12.3-7.3) = 50000kcal/h 온도로 구한 값과 엔탈피로 구한 값의 차이는 공기선도에서 읽은 온도와 엔탈피 값이 소수점까지 정확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둘 중 어떤 것으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온도로 구해도 됩니다.
온도로 구하면 qH = G·Cp·∆t = 1000 x 0.24 x (36.1-15.5) = 49440kcal/h
엔탈피로 구하면 qH = G·∆h = 1000 x (12.3-7.3) = 50000kcal/h
온도로 구한 값과 엔탈피로 구한 값의 차이는 공기선도에서 읽은 온도와 엔탈피 값이
소수점까지 정확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둘 중 어떤 것으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