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3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2018년 1회 3번 문제에서 (4) 가열기 용량을 구할때 GCT로 계산하면 감점 되나요? 가열은 현열량이라고 알고 있는데 왜 Gh랑 GCT랑 값이 다르게 나오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온도로 구해도 됩니다.

    온도로 구하면 qH = G·Cp·∆t = 1000 x 0.24 x (36.1-15.5) = 49440kcal/h

    엔탈피로 구하면 qH = G·∆h = 1000 x (12.3-7.3) = 50000kcal/h

    온도로 구한 값과 엔탈피로 구한 값의 차이는 공기선도에서 읽은 온도와 엔탈피 값이

    소수점까지 정확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둘 중 어떤 것으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