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축기와 증발기 냉각수-냉매 흐름질문 kjk4952 2019년 10월 09일 01:5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질문하겠습니다. 응축기에서는 냉각수가 안쪽이고 냉매가 바깥쪽으로 흐르는건가요?? 증발기 또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9일 07: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응축기는 대부분 관 바깥쪽로 냉매가 흐르지만, 지수식응축기, 대기식응축기, 증발식응축기, 공냉식 응축기에서는 냉매가 관 안쪽으로 흐릅니다. 필기교재 163~169p 응축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증발기는 대부분 관 안쪽으로 냉매가 흐르지만, 액체냉각용 증발기 중에서 만액식 쉘엔드튜브증발기는 냉매가 관 바깥쪽으로 흐릅니다. 필기교재 172~179p 증발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응축기는 대부분 관 바깥쪽로 냉매가 흐르지만,
지수식응축기, 대기식응축기, 증발식응축기, 공냉식 응축기에서는 냉매가 관 안쪽으로 흐릅니다.
필기교재 163~169p 응축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증발기는 대부분 관 안쪽으로 냉매가 흐르지만,
액체냉각용 증발기 중에서 만액식 쉘엔드튜브증발기는 냉매가 관 바깥쪽으로 흐릅니다.
필기교재 172~179p 증발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