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4.07.06 8번문제 hyunsung1203 2019년 10월 09일 08:53 공유 송풍기전압=흡입측전압+토출측전압인데 왜 토출측전압+흡입측전압이라고 문제를 푸신건지 이해가안갑니다!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9일 12:42 (편집된 시간 2019년 10월 09일 12:4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혹시 질문이 " 송풍기전압을 왜 토출측전압 - 흡입측전압" 으로 문제를 푸느냐 이시지요? 교재 66p의 경우 송풍기 전압 Pt = Pt1 + Pt2 로 설명한 것은 전압의 크기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 계산에서는 흡입측의 전압 Pt1 값은 진공압력이므로 (-) 부호를 붙여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문제를 풀 때는 흡입측 압력이 진공압력(- 압력) 이므로 Pt = Pt2 - Pt1 으로 식을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예1) 송풍기 토출측전압 50mmAq, 흡입측전압 30mmAq 일때 송풍기 전압 = 50 - (- 30) = 80mmAq 예2) 송풍기 토출측정압40mmAq(정압), 흡입측정압 20mmAq 일때 송풍기 정압 = 40 - (- 20) = 60mmAq 특별히 송풍기 흡입측에 다른 송풍기에서 바람을 불어넣어 주는 경우가 아니면 송풍기 흡입측 압력은 항상 진공압력(- 압력)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hyunsung1203 2019년 10월 09일 12:47 와 항상 친절한 답변 너무감사드립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혹시 질문이 " 송풍기전압을 왜 토출측전압 - 흡입측전압" 으로 문제를 푸느냐 이시지요?
교재 66p의 경우 송풍기 전압 Pt = Pt1 + Pt2 로 설명한 것은 전압의 크기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 계산에서는 흡입측의 전압 Pt1 값은 진공압력이므로 (-) 부호를 붙여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문제를 풀 때는 흡입측 압력이 진공압력(- 압력) 이므로
Pt = Pt2 - Pt1 으로 식을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예1) 송풍기 토출측전압 50mmAq, 흡입측전압 30mmAq 일때
송풍기 전압 = 50 - (- 30) = 80mmAq
예2) 송풍기 토출측정압40mmAq(정압), 흡입측정압 20mmAq 일때
송풍기 정압 = 40 - (- 20) = 60mmAq
특별히 송풍기 흡입측에 다른 송풍기에서 바람을 불어넣어 주는 경우가 아니면
송풍기 흡입측 압력은 항상 진공압력(- 압력)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와 항상 친절한 답변 너무감사드립니다 교수님!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