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15년 3회 8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xodyd5030 2019년 10월 07일 19:1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종합반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2015년 3회 8번 문제 질문하나드리겠습니다. 습공기 엔탈피 산출할 떄 iw 를 구하는 과정이 이해가 안가는데요.. 어떻게 해서 iw 를 풀이과정에서 나오는 식처럼 변환할 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8일 03:41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문제의 풀이과정 두번째 줄 괄호안에 iw의 유도과정을 적어 놓았습니다. 포화공기의 엔탈피 = 포화공기속의 공기엔탈피 + 포화공기속의 수분의 엔탈피 is = ia + xs . iw 에서 iw = (is - ia) / xs 입니다. 여기서, is : 포화공기의 엔탈피 xs : 포화공기의 절대습도(포화절대습도) ia : 포화공기속에 있는 공기의 엔탈피 iw : 포화공기속에 있는 수분의 엔탈피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문제의 풀이과정 두번째 줄 괄호안에 iw의 유도과정을 적어 놓았습니다.
포화공기의 엔탈피 = 포화공기속의 공기엔탈피 + 포화공기속의 수분의 엔탈피
is = ia + xs . iw 에서 iw = (is - ia) / xs 입니다.
여기서, is : 포화공기의 엔탈피
xs : 포화공기의 절대습도(포화절대습도)
ia : 포화공기속에 있는 공기의 엔탈피
iw : 포화공기속에 있는 수분의 엔탈피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