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15년 3회 8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종합반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2015년 3회 8번 문제 질문하나드리겠습니다.

습공기 엔탈피 산출할 떄 iw 를 구하는 과정이 이해가 안가는데요..

어떻게 해서 iw 를 풀이과정에서  나오는 식처럼 변환할 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문제의 풀이과정 두번째 줄 괄호안에 iw의 유도과정을 적어 놓았습니다.

    포화공기의 엔탈피 = 포화공기속의 공기엔탈피 + 포화공기속의 수분의 엔탈피

    is = ia + xs . iw  에서  iw = (is - ia) / xs  입니다.

    여기서,   is : 포화공기의 엔탈피

                  xs : 포화공기의 절대습도(포화절대습도)

                   ia : 포화공기속에 있는 공기의 엔탈피

                  iw : 포화공기속에 있는 수분의 엔탈피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