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15일 3번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2018년 4월15일 3번 문제에서 G를 구할때
q=G x Cp x t에서 G값을 10000kg/h 로 하셨는데, rQ로 바꾸어서 1.2 x 10000으로 계산해야 하는것 아닌지 궁금합니다.
2. 2018년 4월15일 3번에서 (1)번 문제와 같이 선도를 작성해야하는 문제는
시험볼때 어디까지 주어지며, 따로 그래프를 받고 시험에 시작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3. 2017년 6월25일 9번문제 (5)번에서 강의내용에서는 1 그대로 맞다고 하셨는데,
교재에는 밑줄이 그어지고 0.75가 적혀있는데 무엇이 맞나요?
4. 온도변화에서 tm으로 계산하실때와 t로 계산하실때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q=G x Cp x t에서 G값을 10000kg/h 로 한 것은 제가 임의로 한것이 아니며
문제에서 풍량이 10000kg/h로 주어졌습니다.
2.별도의 습공기선도가 주어집니다.
(만약 주어지지 않으면 감도관에게 질문하셔서 확인후 문제를 푸시면 됩니다.)
3.. 2017년 6월25일 9번문제 (5)번에서 강의내용에서는 1 그대로 맞는 내용입니다.
교재가 오류입니다. 자료실에 교재의 정정내용을 올려놓았습니다.
4.tm 은 대수평균온도차 또는 산술평균온도차 입니다.
tm은 두 유체가 열교환기에서 열교환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t는 한가지 유체의 온도가 변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질문에 대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1번 답변관련해서, 주어진 풍량이 Q가 아니라 왜 G인지 궁금합니다.
답변드립니다.
문제에 풍량은 10000kg/h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풍량을 체적단위인 m3/h 또는 중량단위인 kg/h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단위가 kg/h이면 중량단위 이기 때문에 G라고 표현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