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 4일 문제 3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2년 7월 4일 3번문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여기서, 피스톤토출량을 (*체적효율) 이 빠진 그냥 이론토출량을 이용해서 계산을 했는데.
언제 실제피스톤토출량을 써야하며, 이번문제에서는 왜 이론토출량으로 문제를 풀어나갔는지 궁급합니다.
0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2년 7월 4일 3번문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여기서, 피스톤토출량을 (*체적효율) 이 빠진 그냥 이론토출량을 이용해서 계산을 했는데.
언제 실제피스톤토출량을 써야하며, 이번문제에서는 왜 이론토출량으로 문제를 풀어나갔는지 궁급합니다.
댓글
답변 드립니다.
2012년 4월 3번 문제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일단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토출량을 구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일반적으로 피스톤 토출량 은 이론토출량(단위시간당 피스톤 행정체적)입니다.
증발기에서의 증발한 냉매량은 실제 토출량이므로 피스톤토출량 x 체적효율 로 계산합니다.
이 문제에서는 피스톤 토출량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압축기의 분당 회전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문제 풀이를 보시면 냉동능력 Qe는 실제 토출량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Qe 구하는 식에서
피스톤 토출량 V에 체적효율을 곱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