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회 8번문제 질문입니다. jangmr05 2019년 10월 10일 01:0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h= hf+x(hg-hf) 열역학 이론에서는 이렇게 알고 있는데 문제에서 나온 공식이랑 둘다 맞는 건가요? 위의 공식으로 쓸 수 없는 이유가 정보가 충분하지 않아서 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10일 03:37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은 어떤 액체(물)이 증발하여 일부는 증기상태이고 일부는 액체상태 일때의 엔탈피 입니다. 그런데 습공기의 엔탈피 = (건공기의 엔탈피 + 수분의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같은 것 같지만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제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은 어떤 액체(물)이 증발하여 일부는 증기상태이고 일부는 액체상태 일때의 엔탈피 입니다.
그런데 습공기의 엔탈피 = (건공기의 엔탈피 + 수분의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같은 것 같지만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제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