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8번질문입니다 kgakin 2019년 10월 08일 15:4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저는 피스톤압출량 구하라길래 v를 구할려고 보니 구할수가 없더라구요 v로 구하는 저의 방법은 잘못된건가요?? 피스톤압출량이라는게 문제와 같이 이론 압축냉매량으로 알면 될까요?? 즉 피스톤압출량=이론냉매량 맞나요? 피스톤압출량의 뜻도 헷갈리고 같은의미인 단어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9일 01:4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는 고단압축기에 실제로 들어가는 냉매량을 구하는 것입니다. 피스톤 압출량이라는 표현 때문에 혼동이 된 것입니다. 단순히 2단 압축냉동사이클의 냉매 공식에서 실제 압축냉동사이클로 운전될때의 냉매공식에서 고단압축기 냉매량을 구하면 됩니다. 다시말씀드리면 고단 압축기가 단열압축이 아닌 실제 압축이므로 단열압축 x 압축효율 로 계산한 냉매량을 계산하면 됩니다. 그리고 문제마다 약간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피스톤 압출량 = 이론 냉매량(시간당 피스톤행정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는 고단압축기에 실제로 들어가는 냉매량을 구하는 것입니다.
피스톤 압출량이라는 표현 때문에 혼동이 된 것입니다.
단순히 2단 압축냉동사이클의 냉매 공식에서 실제 압축냉동사이클로 운전될때의 냉매공식에서
고단압축기 냉매량을 구하면 됩니다.
다시말씀드리면 고단 압축기가 단열압축이 아닌 실제 압축이므로 단열압축 x 압축효율 로 계산한
냉매량을 계산하면 됩니다.
그리고 문제마다 약간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피스톤 압출량 = 이론 냉매량(시간당 피스톤행정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