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4월 21일 문제, 2011년 5월 1일 문제
교재에서 2002년 4월 21일 문제의 그림을 보면 수액기 부분인 5번은 포화액선을 만나지 않고 그래프가 그려집니다. 2011년 5월 1일 문제는 수액기 부분인 3번은 포화액선을 만나는 그래프가 그려집니다. 그래프를 그릴 떄 수액기를 지나는 부분이 포화액선과 만나는지 안 만나는지 구별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0
댓글
답변 드립니다.
응축기에서 나온 냉매의 상태는 포화액 또는 과냉각액이 됩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는 경우는
2002년 4월 문제처럼 과냉각 구역에 와도 되고, 2011년 5월 문제처럼 포화액선에 와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