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4년 07월 06일 문제 9번 질문있습니다. difkdldnj 2019년 10월 09일 06:1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문제9-2번의 증발되는 냉각수량은 증발잠열이 주어졌으니 냉동능력 기준으로 구해야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응축부하를 기준으로 계산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09일 08:17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냉각수량이라는 것은 응축기에 냉매를 응축시키기위한 냉각수의 량입니다. 냉각수의 증발잠열이 주어진 것은 냉매를 응축시킬때 냉각수의 증발잠열로 응축시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응축부하를 가지고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냉각수량이라는 것은 응축기에 냉매를 응축시키기위한 냉각수의 량입니다.
냉각수의 증발잠열이 주어진 것은 냉매를 응축시킬때 냉각수의 증발잠열로 응축시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응축부하를 가지고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