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5.04.19 8번문제
유분리기를 그릴때 사이에 왜 연결이안되어있고 끊어져있는건가요?
또 배관을 연결시킬때 왜 위에서 합류시키나요? 다른 배관연결그릴땐 위에서 연결안하셨던것도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0
유분리기를 그릴때 사이에 왜 연결이안되어있고 끊어져있는건가요?
또 배관을 연결시킬때 왜 위에서 합류시키나요? 다른 배관연결그릴땐 위에서 연결안하셨던것도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댓글
답변 드립니다.
1. 유분리기에서 배관이 연결되면 유분리기를 설치할 이유가 없는것입니다.
유분리기에서 유입된 냉매가 방해판 또는 걸름망 을 거치면서 냉매중의 오일은 아래로 떨어지고
냉매는 배관을 통해 응축기로 가게됩니다. (필기교재 186~187p 참고바랍니다)
2. 흡입배관을 배관위에 연결한 것은 냉매중에서 액냉매가 있을 수 있는데 압축기로 액냉매가
흡입되지 않게 하기위한 것이며, 토출배관을 상부에 연결한것은 냉동기가 정지상태에 있을 때
배관중에 있는 냉매가 응축되어 액냉매로 압축기로 역류하지 않게 하기위한 것입니다.
3. 단순히 사이클을 나타낼 때는 냉매의 방향만 나타내면 되기 때문에 기울기 또는 배관연결 방향(위,아래)을
표시하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