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벽체를 통한 부하 구할때 질문이요!

외벽체를 통한 부하를 구할시에 천장을 포함시키고 안시키고 이런 기준이잇나요? 크게 벽체를 통한 부하라고 하면 천장을 포함시키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외벽체를 통한 부하를 구하라 하면 천장을 통한 부하도 계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많은 문제가  상부층도 같은 공조공간이라고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상부층도 온도조건이 같기 때문에 천장을 통한 부하는 없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상부층이 외부이거나  공조하지 않는 공간이면 천자을 통한 부하를 계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