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단위 질문이요!

송풍기 정압을 구하면 보통 mmaq단위로 구하는데 이걸이용해서 동력을 구할때 이 단위가 어디서 삭제된건지 잘모르겟어요ㅜㅜ 만약 SI단위로 바뀌면 mmaq는 그대로 나오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1.압력단위 mmAq 에서 Aq=Aqua (그리스어로 물)이라는 뜻으로  물의 높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mmAq 는 환산하면 kgf/m2  이 됩니다.

    송풍기 동력 은  P x Q 로 구해지므로 단위를 정리하면 kgf / m2 x m3 / min = kgf.m / min 이 됩니다

    2. SI 단위로 나오면 압력은   Pa(= N / m2)  또는 kPa(= kN / m2) 으로 나올 것입니다.

    단위변환에 대하여는 교재 12p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