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단위 질문이요! hji4325 2019년 10월 10일 10:53 공유 송풍기 정압을 구하면 보통 mmaq단위로 구하는데 이걸이용해서 동력을 구할때 이 단위가 어디서 삭제된건지 잘모르겟어요ㅜㅜ 만약 SI단위로 바뀌면 mmaq는 그대로 나오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10일 14:27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1.압력단위 mmAq 에서 Aq=Aqua (그리스어로 물)이라는 뜻으로 물의 높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mmAq 는 환산하면 kgf/m2 이 됩니다. 송풍기 동력 은 P x Q 로 구해지므로 단위를 정리하면 kgf / m2 x m3 / min = kgf.m / min 이 됩니다 2. SI 단위로 나오면 압력은 Pa(= N / m2) 또는 kPa(= kN / m2) 으로 나올 것입니다. 단위변환에 대하여는 교재 12p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1.압력단위 mmAq 에서 Aq=Aqua (그리스어로 물)이라는 뜻으로 물의 높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mmAq 는 환산하면 kgf/m2 이 됩니다.
송풍기 동력 은 P x Q 로 구해지므로 단위를 정리하면 kgf / m2 x m3 / min = kgf.m / min 이 됩니다
2. SI 단위로 나오면 압력은 Pa(= N / m2) 또는 kPa(= kN / m2) 으로 나올 것입니다.
단위변환에 대하여는 교재 12p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