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질문 있습니다. hjqad1 2019년 10월 10일 14:0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1. 2012년 1회 8번 조건에서 전면적이 1.07m^2으로 주어졌는데요. Af=Q/V로 하면, Af=2.21m^2으로 나오더라구요. 왜 조건하고 실제 구한값하고 다르게 나오나요? 2. 2013년 7월 4-(4)번 환기부하=극간풍 부하인가요? 극간풍부하 구할때도 (4)풀이처럼 접근하는데, 용어는 달라서 자꾸 헷갈리네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10일 15:4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조건에서 전면적이 1.07m^2 x 2대 로 주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는 2.14m2로 실제 계산 한 것보다 약간 작게 나옵니다. 아마도 풍속이 2.3m/s보다 약간 작은데 2.3m/s라고 출제 했을 수도 있습니다. 2. 환기부하는 극간풍 부하가 아니며, 환기횟수 0.5회/h로 환기한 외기량에 대한 부하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조건에서 전면적이 1.07m^2 x 2대 로 주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는 2.14m2로 실제 계산 한 것보다 약간 작게 나옵니다.
아마도 풍속이 2.3m/s보다 약간 작은데 2.3m/s라고 출제 했을 수도 있습니다.
2. 환기부하는 극간풍 부하가 아니며, 환기횟수 0.5회/h로 환기한 외기량에 대한 부하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