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일 시행 2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6)냉각탑 용량 =응축열량  에는 이해가 가는데,

(5) 냉동기 용량에서 냉각코일 부하랑 펌프 및 배관부하를 더해줬는데, 이것은 냉동기 증발 열량이라고 볼 수 없지 않나요?

그리고 냉동기 용량은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 팽창밸브의 총집합을 얘기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벼드립니다.

    1. 냉동기는 지문하신대로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 팽창밸브의 총집합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냉동기 용량이라고 하면 압축기 용량을 의미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의 질문 요지를 보면 사무실의 부하를 감당하기 위한 냉동기 용량이므로

      증발기 용량을 의미한단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2.냉동기의 증발기가 모든 부하(냉각코일 부하랑 펌프 및 배관부하)를 감당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