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일 시행 2번입니다. jangmr05 2019년 10월 11일 00:21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6)냉각탑 용량 =응축열량 에는 이해가 가는데, (5) 냉동기 용량에서 냉각코일 부하랑 펌프 및 배관부하를 더해줬는데, 이것은 냉동기 증발 열량이라고 볼 수 없지 않나요? 그리고 냉동기 용량은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 팽창밸브의 총집합을 얘기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11일 05:20 교수님 답벼드립니다. 1. 냉동기는 지문하신대로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 팽창밸브의 총집합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냉동기 용량이라고 하면 압축기 용량을 의미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의 질문 요지를 보면 사무실의 부하를 감당하기 위한 냉동기 용량이므로 증발기 용량을 의미한단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2.냉동기의 증발기가 모든 부하(냉각코일 부하랑 펌프 및 배관부하)를 감당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벼드립니다.
1. 냉동기는 지문하신대로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 팽창밸브의 총집합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냉동기 용량이라고 하면 압축기 용량을 의미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의 질문 요지를 보면 사무실의 부하를 감당하기 위한 냉동기 용량이므로
증발기 용량을 의미한단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2.냉동기의 증발기가 모든 부하(냉각코일 부하랑 펌프 및 배관부하)를 감당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