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일 시행 4번입니다. jangmr05 2019년 10월 11일 00:2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풀이에서 0.3X(t3-t4)=(h1-h5) 앞에 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딱 여기부터 이해가 안됩니다. 내부에너지에 왜 온도를 곱해주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11일 05: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내부에너지 변화량 0.3kcal/kg ℃ 의 의미는 온도가 1℃ 변할 때 내부에너지는 0.3kcal/kg 변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온도차(t3-t4)를 곱해주어야 그 온도차가 변하는 동안에 내부에너지의 변화량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내부에너지 변화량 0.3kcal/kg ℃ 의 의미는
온도가 1℃ 변할 때 내부에너지는 0.3kcal/kg 변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온도차(t3-t4)를 곱해주어야 그 온도차가 변하는 동안에 내부에너지의
변화량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