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일 시행 4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풀이에서

0.3X(t3-t4)=(h1-h5)

앞에 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딱 여기부터 이해가 안됩니다.

내부에너지에 왜 온도를 곱해주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내부에너지 변화량 0.3kcal/kg ℃ 의 의미는 

    온도가 1℃ 변할 때 내부에너지는 0.3kcal/kg 변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온도차(t3-t4)를 곱해주어야  그 온도차가 변하는 동안에 내부에너지의 

    변화량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