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6년 04월 17일 문제 4번 질문있습니다. difkdldnj 2019년 10월 11일 03:4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증발기를 빠져나온 후 6번에서 7번으로 엔탈피가 증가하였는데 이는 열교환기에 의한 것인가요? 열교환기는 3-4, 9-8간의 열교환이 이루어지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11일 06:19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냉매가 증발기로 들어갈때(6점)의 냉매는 일부는 냉매액(엔탈피 8점) 이고 일부는 냉매증기(엔탈피7점)입니다. 즉 엔탈피가 6점에서 7점으로 된것은 6점의 엔탈피(냉매액+냉매증기)중에서 냉매증기(7점의 엔탈피)만 압축기로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냉매가 증발기로 들어갈때(6점)의 냉매는 일부는 냉매액(엔탈피 8점) 이고 일부는 냉매증기(엔탈피7점)입니다.
즉 엔탈피가 6점에서 7점으로 된것은 6점의 엔탈피(냉매액+냉매증기)중에서 냉매증기(7점의 엔탈피)만
압축기로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