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험문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시험보고 왔는데 답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없고, 너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 3개 드리겠습니다.
1. <2007.10.7> 11번 기출문제는 장방형 덕트 면적!! 을 기준으로 풍속을 구하였습니다.
오늘 시험 문제는 원형덕트 면적!! 으로 풍속을 구하는 문제였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분기부 v1값에 제가 구한 원형덕트 기준 풍속을 대입하는 것인지,
아니면 기출문제처럼 Q값 2000(m^3/h) 에 장방형 덕트 면적을 나눈값 4.94를 대입하는 건가요?
저는 소괄호 1번에서 원형덕트 기준으로 풍속을 구하라 해서 당연히 v1값에 원형덕트 기준 풍속을 넣었습니다.
2.
<2009.4.19> 8번문제에서 (1)실내부하에서 가,나,다번이요.
오늘 시험문제도 기출문제처럼 각각 구하라고 돼있었는데, 저는 각각 구한다음에 마지막에 다 더했습니다.
혹시 점수 깎일까요..? 구한 값들은 제가 적어온거랑 다 맞는데 부하를 모두 더해버려서 걱정됩니다..
3. 시험 문제 채점 기준은 혹시 모르시나요..?
만약에 총 8점짜리 문제에서 소괄호가 3문제있으면 한문제당 1점을 줄 수도 있고, 2점을 줄 수도 있나요?
어느정도는 균등하게 주겠죠?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0
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답변드립니다.
1.이 문제에서 A분기부 마찰손실을 구할때 분기부의 형상이 어떤 것인지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즉, 문제에서 " 장방형 덕트의 크기를 결정하고 Z-F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하라" 고 되어있고
마찰저항을 구하는 계산식과 표도 장방형덕트로 되어있었다면 분기부의 장방형 덕트에
대한 풍속(,4.94m/s )을 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시험문제에서 "원형덕트의 마찰손실을 구하라" 고 되어있었고,
마찰손실을 구하는 표의 그림도 원형덕트가 그려져있었다면 원형덕트 풍속을 적용해야 합니다.
2. 부하를 정확하게 구하셨다면 마지막에 더했어도 틀리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혹시 점수를 조금 깍을 수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 같으면 점수를 깍지 않은 것 같습니다.
3. 문제당 점수 배정은 그때 그때 채점관들이 정하는 것이어서 알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빕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