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10월 문제2번 재열기 관련 질문입니다 fineju01 2019년 10월 12일 05:13 공유 재열기는 공조 냉각기 이후 또는 난방코일 지나 가습기 이후 등에 설치 되는것 같은데요 재열기 설치 위치 및 설치 목적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0월 12일 13:2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장마철이나 식당과 같은 장소의 경우 실내 취득 열량중 현열부하가 적고 잠열부하가 많아 현열비 SHF값이 작아진 경우 혼합공기를 더 낮게 냉각한 후 재열기에서 재열하게 됩니다. 난방의 경우는 외기온도가 아주 낮은 한냉지의 경우 가습효과를 높이고 가열기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외기를 예열한 후 실내공기와 혼합하고, 온수 가습후 온도가 낮아닌 공기를 가열기(재열기)로 가열하는 형태에서 가열기(재열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재열기는 공조기 내에 설치되며 냉각인 경우는 냉각코일 다음에 설치되고 , 난방인 경우는 가습기 다음에 설치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장마철이나 식당과 같은 장소의 경우 실내 취득 열량중 현열부하가 적고 잠열부하가 많아 현열비 SHF값이
작아진 경우 혼합공기를 더 낮게 냉각한 후 재열기에서 재열하게 됩니다.
난방의 경우는 외기온도가 아주 낮은 한냉지의 경우 가습효과를 높이고 가열기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외기를 예열한 후 실내공기와 혼합하고, 온수 가습후 온도가 낮아닌 공기를 가열기(재열기)로 가열하는 형태에서
가열기(재열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재열기는 공조기 내에 설치되며
냉각인 경우는 냉각코일 다음에 설치되고 , 난방인 경우는 가습기 다음에 설치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