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문제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다름이 아니라 어제 시험 관련하여 질문 몇가지 드리려고 합니다.
1., 시험에서 2011년 10월 16일 문제 7번과 같은 문제가 출제되었는데 여기서 첫번째 Z-A 구간에서의 원형 덕트지름을 저는 표에서 36cm가 아닌 36.5cm로 보고 장방형 덕트를 45*25가 아닌 50*25로 구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하면 A분기부를 계산하는 과정에서 값이 달라지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틀린것인지 궁금합니다..
2. 또한 교재 488페이지 표에서 장방형 엘보 구하는 식 ( λ*l'/d....) 이 있는데 풀이에서 나와있는 것처럼 l' * R 로
구하였는데 이렇게 해도 맞는것인지 궁금합니다.
3. 또한 냉각탑과 관련된 문장이 틀렸으면 맞게 고치라는 문제가 나왔는데
정확한 문장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증발식 냉각탑은 냉각수 의 현열을 이용한 것이다. " 에서 현열이 아닌 전열이라고 고쳐야 하는것인가요? 잠열만 적으면 틀린것인가요?
0
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드립니다.
1. 덕트지름을 표에서 36.5cm로 보고 장방형 덕트를 45*25가 아닌 50*25로 구하여 A가분기부를 계산하는 과정에서
값이 달라지게 되어도 풀이 과정이 맞으면 정답처리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2. 교재 488페이지 표에서 장방형 엘보 구하는 식 ( λ*l'/d....) 에서 λ 값은 이 문제에서 주어지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식입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0.1mmAq/m 는 λ 값이 아닙니다.
질문하신대로 l' * R로 구하는것이 맞습니다.
3. 증발식 응축기의 질문으로 보고 말씀드립니다.
증발식응축기의 응축작용은 주로 냉각수의 증발잠열에 의해 이루어지지만 일부는 현열로도 냉각됩니다.
따라서 전열이라고 고쳐야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합격을 기원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