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산업기사 교재 251페이지 습공기 엔탈피 관련 문의 aidapart 2019년 12월 09일 07:01 공유 과정명: 2019 추석맞이 수강연장 이벤트_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공조냉동기계기사산업기사 교재 251페이지 공기조화 제2장 공기의 상태 4-(3)습공기의 엔탈피 중... 왜 0도씨 증발잠열인 597.3을 곱하여 엔탈피를 구하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증발잠열을 곱하는 건 알겠는데, 왜 하필 0도씨의 증발잠열인지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2월 09일 08:04 (편집된 시간 2019년 12월 09일 08:0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만약 20℃ 습공기가 있다면 이 습공기의 엔탈피 = 이 습공기가 0℃일때 습공기속에 들어있는 수분의 엔탈피 + 20℃로 온도가 상승하면서 가열된 엔탈피(열량) 입니다. 그런데 습공기가 20℃ 로 온도가 상승하면서 가열된 엔탈피량이 무시할 정도로 작기 때문에 무시한 것입니다. 이 내용이 나와있는 교재(공기조화설비 신치웅 저)의 내용을 보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만약 20℃ 습공기가 있다면
이 습공기의 엔탈피 = 이 습공기가 0℃일때 습공기속에 들어있는 수분의 엔탈피 + 20℃로 온도가 상승하면서
가열된 엔탈피(열량) 입니다.
그런데 습공기가 20℃ 로 온도가 상승하면서 가열된 엔탈피량이 무시할 정도로 작기 때문에 무시한 것입니다.
이 내용이 나와있는 교재(공기조화설비 신치웅 저)의 내용을 보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