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기4대사이클 hsb2001 2019년 12월 04일 13:44 공유 면접때 나온 질문인데요 냉동기 4대 사이클을 설명해보라 하면 어떤식으로 설명을 해야할까요 압축응축팽창증발을 얘기하는것같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19년 12월 05일 12:1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냉동기의 4대 사이클이라는 용어는 적합한 용어가 아닙니다. 냉동사이클에서 4대 구성요소 라고 표현 하는 것이 맞습니다. 1. 압축기 : 저압의 냉매증기를 흡입하여 고압으로 압축하여 응축기로 보내는 역할의 합니다. 2. 응축기 : 고온,고압의 냉매가스를 응축 액화시켜서 팽창밸브로 보냅니다. 3. 팽창밸브 : 고압의 냉매액을 교축 팽창시켜 저온 저압의 냉매액으로 온도와 압력을 떨어뜨려 증발기에 보냅니다. 4. 증발기 : 저압의 냉매액을 냉매증기로 증발시켜 압축기로 보냅니다. 압축과정 : 단열압축(등 엔트로피 과정) 응축과정 : 정압방열( 정압 과정) 팽창과정 : 교축팽창(등 엔탈피 과정) 증발과정 : 정압흡열(정압 과정)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냉동기의 4대 사이클이라는 용어는 적합한 용어가 아닙니다.
냉동사이클에서 4대 구성요소 라고 표현 하는 것이 맞습니다.
1. 압축기 : 저압의 냉매증기를 흡입하여 고압으로 압축하여 응축기로 보내는 역할의 합니다.
2. 응축기 : 고온,고압의 냉매가스를 응축 액화시켜서 팽창밸브로 보냅니다.
3. 팽창밸브 : 고압의 냉매액을 교축 팽창시켜 저온 저압의 냉매액으로 온도와 압력을 떨어뜨려 증발기에 보냅니다.
4. 증발기 : 저압의 냉매액을 냉매증기로 증발시켜 압축기로 보냅니다.
압축과정 : 단열압축(등 엔트로피 과정)
응축과정 : 정압방열( 정압 과정)
팽창과정 : 교축팽창(등 엔탈피 과정)
증발과정 : 정압흡열(정압 과정)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